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의당대전시당 김윤기 위원장, 정무부시장 퇴임 관련해 발언
상태바
정의당대전시당 김윤기 위원장, 정무부시장 퇴임 관련해 발언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7.1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정의당 대전시당 김윤기 위원장은 1차 집행위원회에서 박영순 정무부시장 퇴임 관련하여 입장을 16일 밝혔다.

김윤기 위원장은 “박영순 정무부시장이 총선 출마 준비를 위해 18일 퇴임한다고 한다”며 “선임 당시부터 1년짜리 정무부시장이라는 예상이 있었고, 당연한 행보로 받아들여지는 분위기다.

그러나 당연한 행보가 정무부시장 존재의 의미는 물론 정치에 대한 신뢰를 훼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재임 기간 내 대덕구에서 주로 활동하며, 대전시와 언론, 의회, 시민사회의 거리를 좁히고, 갈등을 조정하는 등 본연의 역할은 부족했다는 평가가 적지 않다”며 “결국 정무부시장 자리를 총선을 위한 경력 쌓기로 이용했다는 비판을 스스로의 행보와 예상된 결과를 통해 증명한 셈이다”고 비난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선출된 공직자들의 총선 출마 준비 소식들도 적잖이 들린다”며 “공직자는 시민들로부터 부여 받은 책무를 다해 신뢰와 지지를 쌓아가는 기본이다. 그 책무의 기본에는 임기 또한 포함되어 있다”고 제기했다.

또한 “현재의 공직을 다음 공직을 위한 발판으로 삼기 위해 시민들과의 신뢰를 저버리는 일을 방치해서는 안된다”고 전했다.

김윤기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은 이에 대해 더욱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보궐선거 또는 재선거의 사유를 제공한 정당의 공천을 제한하거나, 해당 선거에서 보전 받은 선거비용을 환수하는 제도 등을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정치, 그것이 현재 어려운 조건에서도 선거법 개정을 추진하는 이유이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