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의회, 262회 임시회 마지막날 여야충돌로 파행
상태바
송파구의회, 262회 임시회 마지막날 여야충돌로 파행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2.22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의회가 21일 제262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할 예정이었으나,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의장 직권으로 상정된 일부 안건에 반발하면서 충돌, 파행 끝에 자동 산회됐다. 

한국당 의원들은 본회의 상정 안건 중 ‘송파구의회 상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과 ‘송파구 학교체육시설 사용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의 경우 해당 위원장 및 위원들과의 논의를 생략한 채 의장이 직권 상정했다고 반발, 당초 오전 10시 개회 예정이었던 본회의가 오후 2시로 연기됐다가 오후 3시, 6시로 다시 연기되는 등 진통을 겪었다.

이성자 의장이 오후 2시와 오후 7시30분 두 차례 안건 상정, 또 밤 11시40분 차수 변경을 강행하려 하자 한국당 의원들이 의사진행을 방해, 이에 민주당 의원들도 단상으로 나와 양당 의원간 격렬한 몸싸움을 벌였다. 제262회 임시회는 밤 12시를 넘김으로써 자동 산회됐다.

한편 한국당 소속 의원 11명은 이날 밤 12시까지 본회의장에서 플래카드와 손 피켓을 들고 항의 시위를 벌였다.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상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은 본회의 당일 오늘까지도 내용을 전혀 알 수 없는 안건으로, 이는 의회의 기능을 무시하는 처사이자 양당간 협치 정치의 파기”라고 주장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학교 체육시설 사용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송파구의회 상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 상정 철회, 민주당의 의회 민주주의 말살 중단, 의장의 모든 상임위 장악 음모를 중단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성명서를 발표하고 물리적 충돌을 벌이는 등 충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