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황해청, 코트라 IKMP 사업 선정으로 본격적인 해외투자유치,,,
상태바
황해청, 코트라 IKMP 사업 선정으로 본격적인 해외투자유치,,,
  • 한영민기자
  • 승인 2019.12.0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 코트라의 IKMP(Invest Korea Market Place)사업 지원대상에 선정돼 평택 포승(BIX)지구 해외투자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됐다.

황해청은 지난 9월 IKMP 사업공모에 평택 포승(BIX)지구 관련 프로젝트를 신청했고, 코트라 자체심사 및 자문위원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에 최종 선정됐다.

IKMP 사업은 해외투자유치 지원 및 해외시장 개척을 총괄하는 전문기관인 코트라에서 외국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의 투자유치 수요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해외투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향후 2년 동안 평택 포승(BIX)지구의 해외 홍보 및 투자유치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 내용에는 투자홍보물 제작(국·영·중 팩트시트 제작 지원), 코트라 36개 투자유치거점 무역관을 통한 적격 해외투자 발굴 지원, 국가투자유치 포털사이트인 Invest KOREA 홈페이지 내 프로젝트 게시, 코트라 국내외 투자유치 행사 참가기회 부여 등이 포함돼 있다.

이번 공모에는 총 22개 기업, 2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특히 전국 7개 경자청 중 황해청이 유일하게 선정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황해청은 올해 12월로 수도, 전기 등의 기반 인프라가 완공되는 평택 포승(BIX)지구의 투자매력도를 전세계적으로 홍보하고 해외 투자유치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황해청은 올해부터 평택 포승(BIX)지구 공장용지 77만 8,663㎡와 물류용지 55만 6,174㎡를 분양하고 있으며, 산업시설용지는 주변시세보다 30% 저렴한 3.3㎡당 167만원, 물류시설용지는 3.3㎡당 172만원에 분양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