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미세먼지 저감방안 마련 연구용역 착수
상태바
안양시, 미세먼지 저감방안 마련 연구용역 착수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19.07.23 0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 경기도 안양시가 미세먼지 저감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
 내년 5월까지인 이번 용역은 미세먼지 배출원 조사 기상분석과 연계한 미세먼지 분석 취약계층 이용시설 집중지역 조사 안양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수립 등 4개 영역에서 추진된다.
 용역에는 미세먼지 관련 지식을 갖춘 전문가들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세먼지 발생의 근본 원인은 무엇이고 안양이란 지역특성에 맞는 저감방안은 어떤 것이 있는지, 관에서 특별하게 주도해야 할 것은 또 무엇인지를 찾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8일에는 연구용역에 따른 착수보고회가 부시장이 주재하는 가운데 시의원, 외부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시청에서 열렸다.
 보고회에서 이진수 부시장은 최근 미세먼지가 시민들의 관심사인 만큼, 지역실정에 부합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제대로 된 원인과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용역에 충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대호 시장은 “현재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자동차 배출가스 및 산업체 배출분야 등 7개 분야, 24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이번 용역을 통해 우리시 특성에 맞는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장단기 로드맵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