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2019 한국에너지대상 ‘국무총리 표창’ 영예
상태바
인천시, 2019 한국에너지대상 ‘국무총리 표창’ 영예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11.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효율 향상 시책 추진
신재생에너지 보급 우수기관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 인천시가 최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에너지효율 향상 시책 추진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우수기관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남춘 시장은 “시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도시 구축’을 위해 오는 2035년 전력수요량 대비 신재생에너지 발전량 25%를 목표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중장기 종합계획을 수립한 가운데, 올해는 정부의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을 반영한 ‘인천시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도전하는 에너지효율 향상사업으로 항만 내 선박이 사용하는 경유를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하는 ‘항만형 신·재생에너지 전력망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주거여건이 열악한 도서지역에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등을 추진하는 ‘친환경 에너지 자립섬’ 조성 및 아파트 베란다 난간 및 단독주택 옥상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는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산업단지가 많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산업체를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와 첨단 ICT 기반 저장기술 등을 융합한 태양광 발전설비(스마트에너지팩토리) 지원으로 에너지 신산업 육성 및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 합리적 에너지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민·관 합동 에너지절약 캠페인 등을 전개했으며 산업체, 공공기관 등 에너지 담당자 전문기관 교육 실시로 업무능력 향상 및 에너지절약 정보공유 및 기술 혁신의 장도 마련했다.

 박철현 시 에너지정책과장은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도시 구축을 비전으로 에너지 신사업 발굴, 신재생에너지 보급·설치, 환경친화적 자동차 보급 확대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