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 수유1동 486-761 일대 자율주택정비사업추진 관련 간담회 가져
상태바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 수유1동 486-761 일대 자율주택정비사업추진 관련 간담회 가져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8.15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전국매일/서울> 백인숙 기자= 서울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수유1동, 우이동, 인수동)은 13일 수유1동 486-761 일대 자율주택정비사업 추진 관련 간담회를 통해 지역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백균 의장을 비롯해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지역위원장, 이상훈 서울시의원, 최미경 강북구의원 및 서울시청과 강북구청 관계 공무원이 함께했다.

 

간담회에서 논의된 수유1동 486-761 일대는 강북구의 주택노후구역으로 해당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자율주택정비사업’이 하나의 방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자율주택정비사업’이란 노후화된 단독주택 또는 다세대 밀집지역의 주민들이 주민합의체를 구성해 스스로 개량 또는 건설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날 간담회 참석 관계자들은 수유1동 486-761 일대의 자율주택정비사업에 나대지와 무허가주택 및 도로의 포함 가능여부, 상호 연접한 자율주택정비구역 간 건축협정의 체결 가능여부, 국유지 및 구유지 소유주 동의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간담회를 마친 이백균 의장은 “법과 제도적 규제 등 문제가 많이 연계돼 수유1동 486-761 일대 자율주택정비사업 추진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러나 수유동 권역의 발전을 위해 해당사업을 유치할 필요가 있다”면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서울시청과 강북구청 관계 공무원들의 적극적이고 다각적인 검토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