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청소년100인 동그라미 포럼’ 개최
상태바
동작구, ‘청소년100인 동그라미 포럼’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7.11.2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9일 오후 4시 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

- 관내 초·증·고등학생 100명과 함께 청소년 10대 의제 토론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청소년 목소

 

리를 직접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오는 29일 오후 4시~6시까지 보라매청소년 수련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100명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동작구 청소년이 그리는 아름다운 미래(이하 동그라미) 포럼’ 이라는 제목으로 청소년자치활동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개최된다.

동작·사당청소년문화의집, 보라매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열리며 청소년 10대 의제를 토론하고 동작구 청소년 정책을 제안해 주요 관계기관에 전달, 정책에 직접 반영할 계획이다.

 

토론은 문화, 권리, 안전 등 6개 분야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발굴한 ▲학교급식 실태 ▲알바·교내 인권상담 ▲청소년 전용 문화공간 등 총 10개 의제로 진행한다.

 

100명의 청소년이 각 의제별로 조를 나누어 도우미와 함께 토론한 후, 발표시간을 갖는다. 또 제안된 정책들은 자료집으로 발간돼 청소년 목소리에 더욱 힘을 실을 예정이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어르신청소년과(☎02-820-9174) 또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02-816-7971)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어르신청소년과 김성복 과장은 “청소년을 위한 양질의 아이디어들이 포럼을 통해 쏟아져 나오길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직접 제시한 의견들이 정책에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