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행정사무감사 수감결과 우수부서 시상
서울 구로구의회(의장 박용순)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67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구의회는 회기 첫날인 14일 제1차 본회의를 열어 ▲2017회계연도 제2회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구로구 공용 청사 건립 기금 운용계획안을 심사하기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을 선임하고, 17일부터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상정된 안건을 심사하여 2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는 ▲구로구 학습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구로구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7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구로구 주민참여 기본 조례안 ▲구로구 건설공사 부실 방지에 관한 조례안 ▲구립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 총 14건의 안건이 처리될 예정이다.
이 중 ▲구로구 학습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구로구 관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격차 해소와 인재양성에 필요한 교육지원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구로구 학습지원센터의 설치와 그 운영사항을 정하는 것으로, 구로구 학습지원센터에서 수행하는 학습지원 및 대학진학 관련 프로그램 운영, 각종 교육정보 제공, 학교 정규교육과정을 제외한 학력 보완에 관한 사항 등과 이용시간 및 수강료 등 센터 운영에 필요한 세부적인 사항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한편, 구로구의회는 임시회 개회에 앞서 2017년 행정사무감사 수감결과 우수부서(동)에 대해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번에 행감 우수부서로 선정된 부서(동)는 감사실, 여성정책과, 부동산정보과, 교통행정과, 민원여권과, 청소행정과, 구로제4동주민센터, 개봉제1동주민센터 등 8개 부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