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 통일준비 민주시민교육 개최
상태바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 통일준비 민주시민교육 개최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9.05.20 0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회장 서순철)는 최근 자유회관 강당에서 ‘2019년 제1회 통일준비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했다.

회원과 시민들의 통일의식 함양과 최근 대북정책 및 통일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는 통일부 통일교육원 이미경 교수가 초빙되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최근 남북관계 현황 및 대북정책’이라는 주제로 약 2시간동안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최충신 세종시지부 부회장을 비롯해 장영석운영위원, 김승영운영위원, 남주현청년협의회장, 백인영여성협의회장 등 지부 간부와 회원·시민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최충신 세종시지부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남북관계와 북미관계가 지난 2월 하노이 북미회담 이후 교착상태이긴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한국자유총연맹이 중심이 돼 한반도 비핵화와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을 흔들림없이 준비해야 한다”고말했다.

통일교육원 이미경교수는 강의를 통해 2019년 한반도 및 동북아 정세와 최근 북한 동향, 대북·통일정책의 추진방향과 전략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으며, 강의 말미에는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회원·시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는 내달부터 청소년들의 통일의식 함양과 북한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초중고를 방문해 통일 준비 청소년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