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4차 산업혁명 해외 고급 정보 무료 이용
상태바
4차 산업혁명 해외 고급 정보 무료 이용
  • 김순남기자
  • 승인 2019.05.24 0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김순남기자 > 경기 성남지역 중소벤처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기술연구, 개발에 필요한 해외고급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성남산업진흥원은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술정보기관인 에스에이이(SAE)협회와 손잡고 성남시 기업들을 위해 TECHNICAL PAPER 글로벌 기술정보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정보서비스는 시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성남 중소벤처기업들은 무인자동차·사물인터넷·인공지능·스마트 모빌리티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프리미엄 기술정보를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허익수 진흥원 기획경영 본부장은 “민선7기 성남시 주요정책인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의 핵심은 지역산업 육성과 기업성장을 이끄는 4차 산업혁명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며 “특히 성남시는 4차 산업혁명 기술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는 혁신성장 도시로 이 서비스를 통해 성남기업들이 기술혁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정보서비스는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nip.or.kr)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진흥원은 비즈니스관련 실용서 e-book(3,651종)과 산업별 전문 정보지(과월호 포함 4,778권 제공)를 무료 구독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김순남기자 kims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