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갈말읍, 삼부연 폭포에서 흐르는 용화천! 풀장 개장
상태바
철원군 갈말읍, 삼부연 폭포에서 흐르는 용화천! 풀장 개장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7.1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슬라이드-에어풀장 등 7월 6일부터~9월1일까지 운영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와 가족형 놀이공간 제공을 위해 갈말읍 ‘자연계곡 용화천 수변길 물놀이장’을 지난 7월6일부터~9월1일 까지 운영하고 있다.

용화천 물놀이장은 용화천 인도교 아래 7,000㎡ 규모의 하천과 수변길을 활용하여 워터슬라이드 및 에어풀장, 수중축구장을 비롯하여 종합물놀이시설(종합물놀이대, 레인보우버킷, 에어슬라이드, 워터터널, 버섯분수)과 페달보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또한, 가족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대형 그늘막 및 파라솔, 무더위쉼터, 탈의실 등의 편의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신철원전통시장 상인회에서 먹거리부스를 운영하여 무더운 여름 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로 거듭나고 있다.

 
공무원 및 안전관리요원이 항시 배치되어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청정수질의 지하수 암반관정을 통해 매일 풀장 물을 교체하는 등 수질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어서 이용객들이 물놀이장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이용객들이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을 통해 먹 거리를 구입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철원군경제진흥과 이종권 과장은 “작년 첫 개장 이후 두 번째를 맞이하는 용화천 물놀이장은 지역 내 가족형 여가공간 확충을 통한 주민 복리증진 및 지역 상 경기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함”이라며 “용화천을 사계절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넘치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지역상권 및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활력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철원/지명복 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