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형 자치분권 촉진 ‘제2기 자치분권협의회’ 떴다
상태바
인천형 자치분권 촉진 ‘제2기 자치분권협의회’ 떴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11.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하 행정부시장, 위원 위촉장 수여후 회의 개최
자치역량 강화·시민 삶의 질 높이는 자문 등 당부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 인천시는 최근 영상회의실에서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인천형 자치분권 촉진을 위해 ‘제2기 인천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열었다.

 박준하 행정부시장은 제2기로 구성된 협의회 위원들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한 뒤, 인천형 자치분권을 통해 시민들에게 행복과 함께 시가 한걸음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특히 협의회가 인천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실효성 있는 자문 등을 통해 자치분권과 관련된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중앙 정부와의 가교역할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시는 자치분권 강화 과제로 ▲주민밀착형 사무 발굴 군·구 이양 추진 ▲자치분권 인식문화 확산 추진 ▲광역사무 기초 위임 추진 등을 마련한 가운데, 협의회 위원들은 추진과제에 대한 자문은 물론 향후 자치 분권 전개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김광용 시 기획조정실장은 “제2기 인천시 자치분권협의회 출범에 맞춰 전국지방분권협의회 등의 전국적 활동에 적극 참여해 자치분권 의식 함양을 제고할 계획”이라며 “협의회를 통한 각계의 의견 수렴과 자치분권 대시민 홍보·교육을 통해 시민 공감대 확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