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 2020년 수소충전인프라 구축 추진
상태바
횡성군, 2020년 수소충전인프라 구축 추진
  • 원주/ 안종률기자
  • 승인 2019.12.0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충전소 건립 위한 주민설명회 및 업무협약

강원 횡성군이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고, 대기환경 개선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친환경 수소연료전지차의 민간보급 확대를 목표로 한 ‘2020년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 계획을 수립·추진한다.

이를 위해 오는 12일 청소년수련관 3층회의실에서 지역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수소 바르게 알기’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수소충전소 건립에 대한 주민불안을 해소하고, 수소의 안전성에 대해 사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횡성군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민의 인식 개선 및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기대하고 있다.

이어 이달 중 횡성군과 강원테크노파크는 수소충전 관련시설 구축에 따른 제반사항을 협의하는 업무협약을 체결, 수소충전소 건립을 신중히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다.

횡성군은 ‘2020년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 계획이 강원도 18개 시군 중 친환경자동차 민간 보급사업에 선도적 역할은 물론, 역점사업인 ‘e-모빌리티 클러스터 조성사업’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광식 환경산림과장은 “친환경 수소연료전지차의 민간보급 확대를 위한 수소충전소 건립은 대기오염물질과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횡성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에게 수소충전소의 필요성과 친환경자동차 정부보조금 지원혜택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친환경 녹색도시 횡성을 실현하겠다” 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안종률기자
iyahn@jeonmae.c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