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각 분야 전문가와 저출산 극복 힘 모은다
상태바
충남도, 각 분야 전문가와 저출산 극복 힘 모은다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2.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도 저출산대책위원회 공식 출범…위촉식·정기회의 개최

충남도 저출산대책위원회가 닻을 올리고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도는 11일 도청 상황실에서 ‘충청남도 저출산대책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민선7기 저출산 극복 정책 추진 현황을 공유하기 위한 도 저출산대책위원회 위원은 위원장 김용찬 행정부지사와 도·도교육청 당연직 실·국장 8명, 출산·보육·여성·교육·종교·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7명 등 총 25명이 위촉됐다.

공식 출범 후 열린 도 저출산대책위원회 첫 회의에서는 민선7기 저출산 극복 주요 정책의 성과 및 개선·보완 사항, 신규 시책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이번 도 저출산대책위원회는 지난 4월 저출산대책위원회 신설을 골자로 개정한 ‘충청남도 저출산·고령사회 대응지원 조례 제15조’에 따라 설치했다.

도 저출산대책위원회는 저출산 극복 관련 정책 전반에 대해 심의·평가하며, 소그룹·분야별 중심 정책 협의를 담당하는 자문기구로 정기회·임시회 등을 수시 개최할 방침이다.

또 저출산 관련 자문 인력을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위원 발굴을 지속하고, 위원 제안사업이나 연구 등에 대해서도 우선 참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김용찬 부지사는 “민선7기 도정의 최우선 과제로 저출산 극복을 역점 추진 중이지만, 다양한 원인이 얽힌 저출산 현상을 극복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게 사실”이라며 “오늘 출범한 저출산극복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의 목소리를 많이 듣고, 정책 수립 과정에 반영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대책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