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석관동 새마을문고 ‘해바 청소년 봉사단’ 발대
상태바
성북구 석관동 새마을문고 ‘해바 청소년 봉사단’ 발대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8.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효행봉사 통해 지역주민에게 해피바이러스 전파

▲첫 활동으로 어르신들게 선물할 부채를 만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석관동주민센터에서 최근 석관동 새마을문고 ‘해바 청소년 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초ㆍ중ㆍ고 학생 16명이 자발적으로 모여 지역 공동체 속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해바 봉사단을 구성했다.

해바 봉사단은 ‘해피 바이러스’와 ‘한번 해봐!’의 첫 글자와 끝 글자를 의미하며 청소년들이 몸소 실천하는 나눔과 효행 봉사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해피바이러스를 퍼트리는 일에 청소년들이 앞장서 보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출범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성북 을 기동민 국회의원, 이승로 시의원, 김태수 성북구의회 부의장, 내빈 이지현님, 이종규 새마을운동 성북구지회장, 유정희 새마을문고중앙회 성북구지부 회장, 권오복 새마을지도자 성북구 협의회 회장, 강명희 성북구 새마을부녀회장이 발대식에 참석해 봉사단원들을 격려했다.

첫 활동으로 발대식 종료 후 단장과 단원들은 부채에 그림과 글씨를 새겨 석관동 내에 있는 경로당 2개소에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전달,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어느 때보다도 무더운 여름을 힘겹게 나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조그만 위로를 드렸다.

석관동 새마을문고 해바 청소년 봉사단 오성빈 단장은 “평소 석관동 새마을문고 회원으로 활동하던 중에 지역 청소년들의 요청에 의해 봉사단을 만들게 됐으며, 일회성 봉사가 아닌 정기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고 싶다”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도 석관동 새마을문고 해바 청소년 봉사단은 효나눔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효행 봉사를 몸소 실천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생활의식을 고취하고, 지역주민 간 소통과 화합 실천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