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10.2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70여개 사회적경제 기업 참여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27일 구청광장과 당산공원에서 사회적경제 ‘서로키움’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과 시민들이 함께 모여 만드는 축제의 장이다.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우수한 생산품을 홍보, 판로를 지원함으로써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축제에는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70여개에 이르는 사회적 경제 분야의 기업과 단체들이 대거 참여한다. 

영등포의 사회적경제를 민과 관, 민과 민이 함께 키워간다는 상생의 의미를 담아 ‘서로키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막식을 비롯 판매마당, 홍보마당, 체험마당, 문화마당 등 4개 마당과 찾아가는 공공구매 박람회, 취업박람회 등의 행사가 마련된다.

가장 먼저 한마당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당산공원 무대에서 열린다. 개막공연으로 관내 사회적기업인 샐러드와 평양민속예술단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 상호협력 선언문 낭독과 풍선날리기 퍼포먼스 등 상호협력 선언식으로 행사의 포문을 연다.

구청광장과 당산공원 일대에서는 각종 행사가 진행된다. ‘판매마당’에서는 20여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해 EM비누, 캡슐커피, 현미과자, 핸드메이드 앞치마, 의류, 잡화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홍보마당’을 통해 시민들에게 우수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소셜벤처 등 사회적경제 기업을 알리고 서비스와 제품을 전시하기도 한다. 또한 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종 사회적경제 지원사업도 소개한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마당’도 눈길을 끈다. 심폐소생술 및 혈압체크, 미술심리상담, 실 팔찌 만들기, 각종 보드게임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계획이다. 

아울러 ‘문화마당’을 통해 에듀케스트라 등 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의  공연을 선보여 축제 분위기를 흥겹게 띄운다.

이외에도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공공구매박람회’에서는 전시공간과 상담공간을 따로 마련해 우수사회적기업․오피스라이프관련기업․관내기업의 홍보물을 전시하고, 구청 각 부서 구매담당자들을 대상으로 1:1 상담도 진행한다. 

또한 ‘취업박람회’에서는 중장년 및 장애인 구직자를 위한 채용관을 운영하고, 구인기업 및 구직자 간 현장채용면접도 실시할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우수한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사회적경제를 보다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는 이번 한마당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