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 상시 모집
상태바
강동구 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 상시 모집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1.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영유아 대상 맞춤형 보충식품 등 지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이는 출산수유부, 취학전 아동 등 보다 많은 영양취약계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가구별 기준중위소득 80% 미만의 강동구 거주자 중 임신부, 출산‧수유부, 영유아(등록기준 66개월 미만)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는 보건소를 내소해 신체 계측, 영양섭취 상태조사 등 영양평가를 받은 후 위험요소가 발견되면 지원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다.

 

사업 대상자는 6개월 간 필요한 영양교육과 상담, 맞춤형 보충식품 등 영양 불균형 개선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5개월 차 진행되는 영양평가 결과 위험요인이 해소되지 않은 대상자는 6개월 연장 지원을 통해 최대 1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월 1회 필수 영양교육을 통해 균형 잡힌 식사관리와 영양소의 올바른 섭취방법을 배우고 생애주기별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는 보충식품(쌀, 감자, 계란, 당근, 우유 등)도 월 2회씩 제공된다.

 

2006년 시작한 영양플러스 사업에는 지난해까지 임산부와 영유아 1만1213명이 지원받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강동구 보건소 영양플러스실, 강일동 복합청사 대사증후군센터로 사전 예약 후 직접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