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주민의지 모아 ‘지방분권 개헌’ 촉구
상태바
금천구, 주민의지 모아 ‘지방분권 개헌’ 촉구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1.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방분권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본격 서명운동 돌입

- 지난 12월 27일, ‘지방분권 개헌을 촉구하는 금천구 주민자치회 결의대회’ 개최하고, 지방분권 개헌 위한 30만 금천구민 서명운동 전개

- 주민참여 유도 위해 가두캠페인 등 온·오프라인 홍보 펼쳐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최근 지방분권 개헌을 위한 주민자치회 결의대회를 열고 ‘지방분권 1천만 서명운동’에 적극 나섰다. 이번 운동은 지방분권개헌 추진본부 주관으로 2월 28일까지 전국적으로 전개된다.

 

구는 결의대회를 계기로 주민자치회와 통장연합회 등 마을주민이 주체가 되어 1000만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30만 금천구민의 결집된 강한 의지를 서명부에 담아 여야 정당 및 국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서명부에는 ▲지방분권 국가의 선언 ▲주민자치권 신설 ▲지방정부의 헌법규정 ▲보충성의 원리 규정 ▲4대 자치권 보장(자치 입법·행정·재정·조직권) 등 지방분권 헌법 개정안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한편 구청, 동주민센터 등에 서명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으며 오는 15일 오전 7시 30부터 1시간 동안 금천구청역 앞에서 가두 캠페인을 진행하고 소식지, 구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한 홍보로 주민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서명운동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구 기획예산과(02-2627-1366)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전국자치분권개헌 추진본부 사이트(http//goo.gl/forms/q2cUmEO9iaK4tcPd2)에 접속해 온라인 서명도 가능하다.

 

 

서일희 규제개혁팀장은 “그 동안 지방분권 개헌을 위해 조례를 제정하고 지방분권 공감 토크쇼 및 강좌를 개설하는 등 주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이번 서명운동을 통해 지방분권 개헌을 요구하는 구민의 뜻이 국회를 비롯한 정치권에 확실하게 전달됐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