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올해 내 땅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세요!'
상태바
동작구, '올해 내 땅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세요!'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4.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작구,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 실시

- 오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구청, 주민센터 등에서 확인

- 감정평가사·담당공무원과 함께 현장 확인하는 ‘주민참여제’도 추진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2018년 기준 개별공시지가(안)에 대해 오는 13일~5월 2일까지 열람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열람대상 토지는 총3만 8557필지로, 구는 그간 토지가격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지가 적정여부 등에 대해 철저한 검증 절차를 거쳤다.

 

개별공시지가(안)은 구청 및 각 동 주민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구 홈페이지 또는 일사편리 서울 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http://kras.seoul.go.kr)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등은 열람기간 동안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담당공무원의 재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검증,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말 개별공시지가가 최종 공시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구현 및 투명한 개별공시지가 산정을 위해 ‘현장주민참여제’도 병행 추진한다.

 

‘현장주민참여제’는 이의를 신청한 주민이 감정평가사·담당공무원과 함께 해당토지를 방문해 의견을 나누고, 토지가격 형성요인 등에 대한 궁금증과 불만을 현장에서 해소할 수 있도록 도입한 정책이다.

 

이영수 부동산정보과장은 “현장 참여제 등 투명한 절차를 통해 개별공시지가의 객관성과 공공성를 확보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만족 및 행정의 신뢰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