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재단법인 동대문문화재단 공식 출범
상태바
재단법인 동대문문화재단 공식 출범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6.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문화예술진흥 및 지역문화서비스 전문성‧다양성 제고 기대

서울 동대문구의 문화와 예술을 진흥하고 문화 서비스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제고할 재단법인 동대문문화재단이 공식 출범했다.

지난 1일 동대문구의회 1층에 마련된 재단 사무소에서 동대문문화재단의 공식 출범식을 진행했다. 출범식에는 강병호 구청장 권한대행, 구본호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 재단 임직원 등이 참석해 재단의 출범을 축하하고 성공적인 안착을 기원했다.

구는 동대문문화재단 설립을 2년여에 걸쳐 추진해 왔다. 지난해 11월 동대문문화재단 설립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3월 창립총회 개최 및 직원채용 등 재단 출범을 위한 제반 절차를 진행했으며, 5월 재단의 설립이 허가되고 설립 등기까지 완료돼 공식 출범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구본호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초대 대표이사로서 문화재단의 출범을 함께하게 돼 더욱 뜻깊다. 동대문구의 문화예술 발전과 진흥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재단은 대표이사 및 문화정책팀으로 구성되며, 향후 ▲지역 문화예술시설 운영 및 관리 ▲지역 문화예술 관련 정책 및 사업 개발, 추진 및 지원 ▲중앙정부 및 대외기관 공모사업 응모 및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강병호 구청장 권한대행은 “동대문문화재단의 출범은 증가하는 지역사회의 문화 서비스 수요 대응 및 각종 문화예술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컨트롤타워를 구축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며, “전문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우리 구의 다양한 문화사업 및 지역문화 활성화에 재단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