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 준법지원 자문위원회 2차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 준법지원 자문위원회 2차 정기회의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9.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부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소장 윤태영)는 지난 13일 2018년도 준법지원 자문위원회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준법지원 자문위원회’는 사회봉사명령 집행, 범죄예방 환경 개선, 법교육 및 자유학기제 진로체험교육 등 주민친화 사업에 지역사회 요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학교장, 자치단체 실무과장, 복지관장 등으로 구성돼 지난 2016년 10월 19일 발족된 기구이다. 

이번 정기회의는 2018년 상반기 법교육 현황 및 하반기 계획을 세우는 모임이었으며, 특히 이날은 하반기 관내 시민로스쿨 및 솔로몬 로파크 진로체험교육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자문위원인 이금선 한국청소년폭력방지협의회 이사장은 “준법지원센터에서 그동안 학교 및 도서관 등 관내 기관에 수준별 법교육을 실시해주셔서 준법의식 확산에 많은 도움이 됐 습니다.”라며, “저도 준법지원센터의 협력자로서 위원회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적극적으로 찾아, 작은 정성을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준법지원센터 윤태영 소장은 “자문위원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추진에 적극 반영해 주민과 함께하는 준법지원센터, 살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