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우리 하나되는 날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금천구, 우리 하나되는 날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10.1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대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구성

- 금천구, 제23회 금천구민의 날 기념 ‘구민한마음체육대회’ 개최

- 제23회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구민상과 기업인상 시상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제23회 금천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13일 오전 10시 문일고등학교 운동장에서 ‘구민한마음체육대회’를 연다.

이날 대회는 지난 2016년 이후 2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로 지역의 10개동에서 4000여 명의 선수단과 구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한마음체육대회 추진위원회를 구성,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열려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행사는 오전 9시 50분 육군 52사단의 군악대 행진을 시작으로 동별 선수단 입장식이 진행된다.

 

이어 기념식에서는 금천구 발전에 공로가 큰 구민과 기업인에게 구민상과 기업인상을 시상하고, 오전 11시 대회 선언과 선수대표 선서가 끝나면 본격적인 동 대항전 한마음 체육대회가 시작된다.

 

 

경기종목은 10인 11각 달리기, 단체 줄넘기, 협동 제기차기, 줄다리기, 한마음 이어달리기, 물풍선 받기, 오재미 박 터트리기 등 10대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됐다.

또 문화공연으로 초청가수 공연과 청소년 비보이 팀이 멋진 댄스공연을 선보여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점심시간에는 일반 주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과 경품추첨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동대항전 경기 시상은 입장식 점수 및 종목별 순위 점수를 합산해 종합우승, 준우승, 3위 동을 시상하고, 나머지 7개 동은 참가상으로 트로피와 시상금을 수여한다.

 

구 관계자는 “2년 만에 구민이 함께하는 행사로 체육경기 외에도 구민 체력 측정, 사랑나눔 헌혈, 경품추첨 등 일반주민이 참여하는 부대행사를 마련하였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