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조부모대상 올바른 육아교육법 알려준다
상태바
강서구, 조부모대상 올바른 육아교육법 알려준다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10.1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적 전통유아 및 똑똑한 영양 관리법 등 새롭게 반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부모를 대신해 손주를 맡아 양육하는 조부모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이에 도움을 주고자 ‘2018년 하반기 좋은 조부모 교실’을 운영한다.

최근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많은 조부모들이 프로그램 재참여 의사와 함께 실제 육아에 꼭 필요한 손자녀 대화법 등에 대한 강의 신설 요청이 많았다.

  

이에 따라 구는 프로그램 운영횟수를 기존 연 1회에서 연 2회로 늘리는 한편, 실제 육아에 도움이 되는 유아놀이법 등 과정을 새롭게 반영했다.

  

1주차에는 ▲조부모를 위한 전통육아의 놀라운 지혜를 주제로 전통육아 속에 숨어 있는 과학적 비결을 알려주고, 2주차에는 ▲조부모 교실이 좋은이유, 3주차에는 ▲내 손자녀의 마음읽기와 행복소통법, 4주차에는 새롭게 신설된 ▲내 손자녀를 위한 안전한 먹거리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부모들이 가정에서도 효과적인 양육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놀이활동 및 강의내용을 담은 교재를 별도로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11월 6일부터 27일까지 염창동에 위치한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조부모는 오는 15일부터 여성가족과(☏2600-6769)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단, 100명에 한 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구는 매회 강의가 끝난 후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조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교육과정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여성가족과(☏2600-676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