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준희 관악구청장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수상
상태바
박준희 관악구청장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수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12.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생 살리기 위한 지역경제활성화, 현장중심 주민소통 행정으로 좋은 평가 받아

- 강한경제와 감동행정으로 찬란한 문화를 꽃피우는‘강. 감. 찬. 구청장’ 될 것

 

 

박준희 관악구청장(좌측 네 번째)이 창업경영포럼과 소비자저널 등이 공동 주관한 ‘제4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은 소비자와 생산자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한 해 동안 진정성 있는 고객서비스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관, 단체, 인물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1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해 이주영 국회부의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등 정치인, 광역·기초단체장 등이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이번 시상은 공동주관기관의 1차 심사, 각계각층의 전문가가 참여한 2차 종합심사와 소비자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뤄졌다.

 

박 구청장은 민선7기 취임 후, 주민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지역경제 살리기’를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장중심의 ‘주민소통 행정’을 펼쳐온 점 등이 이번 시상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관악구는 서울대 중심의 ‘혁신경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살리는 ‘상생경제’, 마을기업·협동조합을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청년창업 활성화 등 ‘청년경제’를 4가지 트랙으로 낙성벤처밸리 육성, 지역금융 활성화, 청년청 조성 등을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전국 최초로 구 청사 1층에 카페형 열린 구청장실인 ‘관악청(聽)’을 조성, 주민 누구나 쉽게 구청장을 만날 수 있도록 하는 등 현장중심의 주민소통 행정을 실천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은 강감찬 장군이 태어나고 자란 고장으로, 강한 경제와 감동 행정으로 찬란한 문화를 꽃피우는 ‘강. 감. 찬. 구청장’이 되겠다”며 “구민 여러분과 함께 발전된 더불어 으뜸 관악구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