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년창업 1번지 동작구... 청년창업지원센터 개관
상태바
청년창업 1번지 동작구... 청년창업지원센터 개관
  • 서정익 기자
  • 승인 2019.02.2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개관식... 입주사무실, 코워킹 스페이스 등으로 공간 구성
- 창업보육 프로그램 운영, 경영관리, 전문컨설팅 통해 창업지원체계 구축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지역 청년들에게 창업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거점공간이 마련된다.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27일 오후 3시 ‘청년창업지원센터’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구청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대학교 관계자, 지역주민이 참석해 센터를 둘러보고, 입주기업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구는 지난 2017년부터 우수한 창업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센터 설치를 추진해왔으며, 입주할 성장단계 창업기업 4개소와 예비 창업자 10명 모집 등 운영 준비를 모두 마쳤다.

청년창업지원센터(상도로47아길 44-1, 3층)는 연면적 220㎡ 규모로, 창업자가 업무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입주 사무실 ▲코워킹 스페이스 ▲회의실 등으로 꾸며졌다. 먼저, 입주 사무실은 성장단계 청년 창업기업의 전용 사무공간으로 총 4개로 구성돼 있다.

코워킹 스페이스에는 예비창업자 간 정보를 공유하고 사무를 볼 수 있는 10석의 좌석을 설치했으며, 입주기업 간 소통하고 컨설팅을 지원하는 회의실도 마련했다.

앞으로 창년창업지원센터에서는 창업보육 전담인력이 상주하며, 창업주기별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 운영, 체계적인 경영관리, 전문 컨설팅 등을 통해 창업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청년들의 창업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대학 등 지역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창업 클러스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주민들을 대상으로 ‘열린 창업 상담실’을 운영해 창업에 대한 기초 상담도 제공한다.

이창우 구청장은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청년 창업가 발굴과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월 지정된 전국 최초 직업교육 특구를 통해 구 전역을 학원산업에서 4차산업 혁명까지 융합하는 직업교육산업의 집적지이자, 전 세대의 일자리정책을 선도하는 내일(My Job)이 있는 경제도시로 변화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