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지방세 관련 양대 위원회 위원 위촉
상태바
동대문구, 지방세 관련 양대 위원회 위원 위촉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3.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지방세심의위원회 및 세입공적심사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외부위원 14명 위촉

▲14일 동대문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지방세심의위원회, 세입공적심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4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지방세심의위원회’와 ‘세입공적심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 외부위원 1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지방세심의위원회’와 ‘세입공적심사위원회’는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방세의 합리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됐다. 

지방세심의위원회는 지방세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감정평가사, 교수,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외부위원 11명과 공무원 4명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지방세심의위원회 위원들은 앞으로 2년 간 △과세전적부심사에 관한 사항 △이의신청 및 심사청구에 관한 사항 △체납자의 체납정보 공개에 관한 사항 △부동산 시가표준액 결정 △납세자 보호 업무 관련 심의 등 지방세관계법에 따라 위원회의 심의를 받도록 규정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아울러 세입공적심사위원회는 위원장을 맡은 기획재정국장을 비롯한 공무원 3명과 세무사, 감정평가사 등 외부위원 3명 총 6명으로 구성돼 2년 동안 세입징수 포상금 지급 관련 사항을 심의한다.

유덕열 구청장은 “납세자의 권리보호와 지방세정 업무 투명성을 위해 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공평한 세무행정을 구현해 나갈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