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전국 곳곳 벤치마킹으로 구정 활력 충전
상태바
서대문구, 전국 곳곳 벤치마킹으로 구정 활력 충전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04.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올 들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부서별, 동별 벤치마킹을 추진하고 최근 정례간부회의에서 그 성과를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

 

교육지원과는 지난달 영등포구 대학입학정보센터를 벤치마킹해 ‘학습과 진로, 인성 멘토링을 위한 운영 창구 일원화’와 ‘입학설명회 및 수시입학상담 인력 확보’ 등에 있어 시사점을 얻었다고 발표했다.

 

푸른도시과는 다음 날 경남 거창군 Y자형 출렁다리와 전남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 벤치마킹을 통해 관내 ‘북한산과 인왕산, 안산(鞍山)을 연결하는 서대문 그린웨이’와 ‘신기한 놀이터’ 조성을 위한 착안점을 얻고자 한다고 보고했다.

 

사회적경제과는 도시철도 대전역사 내 청춘나들목, 하동 LH 희망상가 내 공공지원형 창업 점포, 통영 청년드림존 등 청년 공간조성 우수 사례를, 의약과는 인천시 두뇌톡톡 뇌 건강학교, 서초구 치매안심하우스, 도봉구 기억키움학교, 민간 우수 어르신 보호시설 등의 모범 사례를 소개했다.

 

다른 부서들도 울산 농수산물 임시시장과 안동 구시장, 동작구 흑석11구역 재택재개발정비사업, 성동구의 길 안내 그림자 조명 설치, 강남 지역의 민간 산후조리원 등을 벤치마킹한 사례를 발표했다.

동주민센터의 경우에도 천연동주민센터는 은평구 역촌 노노(老老)케어 사업, 남가좌1동주민센터가 마포구 신수동TV를 벤치마킹하고 지역 내에서의 적용 계획을 보고했다.

 

이밖에 신촌동은 경기도의 재활운동 바우처사업, 연희동은 부산 감천1동의 홀몸어르신 대상 원예활동, 홍제1동은 서울 장미축제, 홍제3동은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 등을 벤치마킹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