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성북구,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4.1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성고등학교-국민대학교-한성대학교-한국외국어대학교와 손잡고 지역인재육성 공동 협력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을 다짐한 한국외국어대학교(박지혜 입학처장), 계성고등학교(심숙진 교장), 성북구(손정수 부구청장), 한성대학교(조세홍 교무처장), 국민대학교(이석환 교무처장)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비강남권 학교에도 최고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구는 지난 16일 계성고등학교, 국민대학교, 한성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손정수 부구청장, 심숙진 계성고등학교장, 이석환 국민대학교 교무처장, 조세홍 한성대학교 교무처장, 박지혜 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장이 참석해 성북구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 협력을 다짐했다.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은 대학의 우수한 자원 및 인력을 활용해 고교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 균형발전을 위한 비강남권 학교를 지원하는 서울시 공모사업이다. 

성북구에서는 계성고등학교가 대상학교로 선정되었고, 해당 학교에는 예산 1억 원이 지원된다. 구는 계성고등학교와 함께 할 대학을 연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국민대학교, 한성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밝혀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민대학교, 한성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우수한 강사진을 구성해 계성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규수업’, ‘동아리’, ‘방과후학교’, ‘진로’ 4개 분야에서 과학, 미술, 영문학, 통계학 기초와 빅데이터 등 13개의 강좌를 진행한다.

계성고등학교 심숙진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 모두 이 사업에 대한 기대가 크고, 교과 과정에서 배울 수 없던 부분을 배울 수 있어서 기쁘고 학교에서도 열의를 가지고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국민대학교 이석환 교무처장은 “좋은 기회를 주어 감사하고 이 사업이 중요 플랫폼이 되길 기대하며,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열심히 해야겠다.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성대학교 조세홍 교무처장은 “한성대에서는 미술 강좌를 진행하는데, 아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쌓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교육 균형발전을 위해 고등학교와 구청과 같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박지혜 입학처장은 “한국외대에서 계성고등학교에 파견하는 강사 중 원어민 강사도 계신데, 원어민 강사와 교류를 통해 국제적 역량을 심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손정수 성북구 부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역인재육성사업이 연속성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북구는 4월부터 한성대와 진행하는 미술 강좌를 시작으로 12월까지 13개의 강좌를 운영하며 이 사업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