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중소기업 옴부즈만 기업그물망 공감 간담회
상태바
동대문구-중소기업 옴부즈만 기업그물망 공감 간담회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6.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동대문구 지역 시장‧기업 관계자 모여 소통의 시간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7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동대문구-중소기업 옴부즈만 그물망 현장 공감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 옴부즈만 그물망 현장 공감 간담회는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서울시 자치구를 순회하면서 지역의 기업체 관계자와 만나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듣고 기업 활동을 방해하는 규제를 발굴하는 기회로 삼고자 진행되고 있다.  

구에서 실시된 이날 간담회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박주봉 중소기업옴부즈만, 고용노동부 및 서울시 일자리정책업무 담당자, 지역 내 전통시장 관계자, 기업체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종일관 진지하고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이날 논의된 안건은 총 11건으로, 동대문구의 주력산업인 전통시장 운영과 관련해 전통시장 상인들은 ▲전통시장 소독 의무부담 완화 ▲전통시장 등록시 공유지번 소유자 동의율 기준 완화 ▲전통시장 규모(점포수, 면적) 기준 완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생분해성 일회용 쇼핑봉투 제작비용 지원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에 아케이드(비·햇빛가리개) 설치 시 민간부담금 지원근거 마련 등을 건의했다. 

이밖에 기업체 대표들은 ▲고용증대 세액공제의 사후관리 예외조항 신설 ▲사회적기업의 실적평가 포함요건 완화 ▲공익형 국비지원교육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펼쳤다. 

유덕열 구청장은 “동대문구가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중소기업 자영업자들이 많은 구에 속하는 만큼, 간담회가 형식적인 자리로 끝나지 않고 현장의 소리를 진지하게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업의 운영을 저해하는 요인들을 개선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 운영이 활성화돼야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 이날 건의한 안건 중에서 구에서 반영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사항은 정책에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