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민·관 합동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실시
상태바
금천구, ‘민·관 합동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실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0.09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자율방재단 및 안전보안관, 공무원 등 70여명 참여해 캠페인 벌여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가을철(행락철) 재난 예방수칙’, ‘안전신문고 신고요령’ 홍보물 배부

- 10월 28일~11월 1일, 실시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동참 안내

 

 

<전국매일/서울> 백인숙 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0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구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지역에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흥사거리 일대에서 민·관 합동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금천구 지역자율 방재단과 안전보안관, 관계공무원 등 9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3개조로 나눠 시흥사거리, 시흥동 신한은행 앞, 시흥동 홈플러스 앞에서 ‘행락철 재난예방 수칙’과 ‘안전신문고 신고요령’이 담긴 홍보용 리플릿과 물티슈를 배부하고 불법 주‧정차, 과속‧과적 운전 등 고질적인 7대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또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오는 10월 28일~11월 1일까지 실시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안내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지역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캠페인에 함께해주신 지역자율방재단과 안전보안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계기로 계절·시기별 테마를 정해 안전문화운동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