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창동역, 주변상가가 확 달라진다!~
상태바
도봉구 창동역, 주변상가가 확 달라진다!~
  • 백인숙기자
  • 승인 2017.01.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동역 주변지역 도시미관 향상 위해 2016년~2019년 에너지절약형 LED간판 교체 사업 추진

○2016년 1단계 사업에서 창동역 출입구주변 87개 업소, 227개 간판 정비 및 철거

○ 추후 ‘간판개선주민위원회’ 구성·운영으로 자율적 개선 및 정비 유도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창동 신경제 중심지 조성과 연계, 창동역 동·서측 출입구 주변지역의 도시미관 향상을 위해 오는 2019년까지 주변 건물에 대해 에너지절약형 LED간판 교체사업을 추진한다.

 

2016년은 1단계사업 기간으로 창동역 1번 출입구(동측) 콤마프라자, 신한빌딩과 2번 출입구(서측) 신성상가, 우림빌딩, 대림아파트단지 내 상가 일부 등 총 87개 업소를 에너지절약형 LED간판으로 교체했다. 또 불법 및 돌출간판 등 총 227개를 정비 및 철거했다. 사업비는 2억 1700만원이 투입됐다.

 

창동역 출입구 주변은 관내에서도 유동인구가 많은 대표적인 지역으로 도로변에 있는 건물마다 크고 작은 간판 및 돌출간판이 무질서하게 난립해 도시미관을 저해할 뿐 아니라 안전상의 문제도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보행자의 안전확보 등 거리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주민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해왔다. 또 간판개선뿐 아니라 건물도색 및 난립된 전선 등을 깔끔이 정리해 건물미관 향상을 이뤄왔다.

 

구는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간판개선사업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점포를 방문하고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건물주 및 점포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또 ‘간판개선주민위원회’ 구성·운영으로 자율적 개선 및 정비노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2017년에도 창동 신경제 중심지 조성과 연계해 창동역 출입구주변 상가를 대상으로 2단계 간판개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주변 건물주 및 점포주들의 적극적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