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주민안전 챙기는 '동 신년인사회'
상태바
영등포구, 주민안전 챙기는 '동 신년인사회'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1.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주요시설 현장방문 통한 안전사고 예방에 힘쓸 예정

“올해 동 신년인사회는 소규모로 진행하면서 지역 내 시설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새해를 맞아 18개 전 동을 순회하는 ‘동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구청장과 주요 간부들이 오는 11일 신길4동을 시작으로 26일까지 각 동을 돌며 구정과 동정 현황을 알리고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여러 건의사항과 주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수렴해 해당부서에 전달한 후 구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신년인사회는 지역대표들과 함께 간담회 형식으로 소규모로 진행한다. 대신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지역 내 주요 안전관리 대상 시설 등을 방문해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고 예방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현장방문 대상시설에는 도림유수지 체육시설, 양평유수지 체육시설, 어린이집, 복지시설, 초․중․고등학교, 전통시장, 대규모 점포, 아파트, 재개발현장, 기타 다중 이용시설 등이 있다.

시설 내 소화기 비치 여부, 비상구․계단 확보 여부 확인 등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자 한다.

신년인사회는 총 11일간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걸쳐 하루 1개 또는 두 개 동씩 진행된다. 

구체적인 일정은 ▲11일 신길4동, 신길6동 ▲12일 신길7동, 대림1동 ▲15일 영등포본동, 영등포동 ▲16일 여의동, 당산1동 ▲17일 양평1동 ▲18일 양평2동, 신길1동 ▲19일 신길5동 ▲23일 대림2동, 대림3동 ▲24일 문래동 ▲25일 신길3동, 도림동 ▲26일 당산2동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황금개띠해를 맞아 직접 발로 누비는 현장행정과 주민과 정을 나누는 소통행정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살맛나는 행복중심 영등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