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공동주택 제설제 무료 지원
상태바
동대문구, 공동주택 제설제 무료 지원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1.1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경감 , 주민과 함께하는 제설 참여 문화 조성까지 1석 2조 효과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강설 시 아파트,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 집합건물 거주 주민이 자율적으로 주택 및 인근 이면도로 제설작업에 참여한다는 계획서를 제출하면 제설제를 무료로 지원한다.

구는 제설계획서 적정 여부, 자율 제설 참여도 등을 검토 해 친환경 제설제를 각 단지에 직접 배포할 계획이다. 

지원받은 제설제를 모두 사용할 경우, 실제 제설작업 참여 사진을 제출 하면 추가로 부족분도 제공한다. 

그동안 공동주택에서 개별적으로 제설제 구매 시 운반비 추가 부담 등으로 인해 구입단가가 높아 제설준비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제설제 지원을 통해 제설제 구매경비 절감 뿐 아니라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 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발적인 제설작업 참여 문화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다.

계획서는 동대문구청 제설대책운영방 밴드(SNS)에 가입 후 신청서를 다운 받아 구청 도로과(☎2127-4821~4)에 제출하면 된다.  

유덕열 구청장은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잦은 한파 및 강설주의보가 이어지고 있다. 제설제 지원에 대한 홍보 및 안내를 통해 공동주택의 참여 폭을 확대하고 구민들의 안전한 보행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