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이달부터 유아 아토피 예방 나서
상태바
강서구, 이달부터 유아 아토피 예방 나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1.1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등 11개 시설 직접 방문하여 아토피 예방 프로그램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대표적인 영유아 알레르기 질환인 아토피 피부염 예방에 나섰다.

이를 위해 구는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하고, 참여를 신청한 11개 보육시설에 대해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아토피 예방 프로그램은 3개월 동안 6회로 나누어 실시하며, 이론수업과 함께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체험수업을 병행하고, 집에서도 아토피 예방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부모 참여 수업도 운영한다.

  

또한 찾아가는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통해 아이들의 영양상태와 아토피 발생 위험도 등을 측정하고 아토피 고위험 아동은 아토피 예방을 위한 상담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설에 대해서는 환경유해인자 진단 컨설팅도 실시한다. 놀이터 및 시설 내장재 등 아토피 취약 요인을 분석해 진단 결과에 따라 시설 개선방안도 알려준다.

  

구는 KC대학과 함께 아토피 영양교육 결과를 바탕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아토피 요리활동 책자를 발간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어린이 건강관리 및 활동공간 통합케어사업을 위해 지난 9일 KC대학 및 강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건강관리과(☏2600-588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