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자원봉봉사 프로그램 ‘보스[V.O.S)스쿨’ 운영
상태바
영등포구, 자원봉봉사 프로그램 ‘보스[V.O.S)스쿨’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1.1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스스로 자원봉사 활동을 기획해보는 개방형 집단 토론 방식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보스스쿨’ 을 운영한다.

‘보스(VOS, Volunteer Open Space)스쿨’은 단순 체험형식의 자원봉사활동이 아닌 청소년 스스로 자신이 하고 싶은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열린 학습공간의 개방형 집단 토론 프로그램이다. 

구는 청소년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창의력과 리더십을 함양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17일부터 19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회차 별로 각 3시간씩 3회에 걸쳐 운영하고 참여인원은 회차 별 100명씩 총 300명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열린 공간에 청소년들이 원으로 모여 정해진 대주제 하에 각자 관심 있는 주제와 의견을 내놓고 각각의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다시 모여 그룹별 토론을 하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작성해보는 방식이다.

대주제는 17일 ‘즐거운 봉사활동, 우리함께 만들어요’ 18일 ‘나의 꿈, 우리의 미래 모습을 그려보자’ 19일 ‘신나는 동아리활동, 우리 함께 얘기해요’ 로 구성해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ydp1365.kr) 및 전화문의(☎2670-415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