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복합문화공간 ‘구로 기적의도서관’ 19일 착공
상태바
복합문화공간 ‘구로 기적의도서관’ 19일 착공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1.1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림동에 3층 규모로 조성 … 도서관 12월, 어린이집 내년 3월 개관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구로 기적의도서관’을 오는 19일 착공한다. 

‘기적의도서관’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어린이도서관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자체 등과 협력해 확산해 가고 있는 도서관이다. 지난해 8월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사장 도정일 경희대 명예교수)이 구로구에 설계도를 기증했으며, 구가 설계도에 따라 구로 기적의도서관을 건립하게 된다. 서울시 두 번째 기적의 도서관이다.

‘구로 기적의도서관’은 신도림동 400-6외 1필지에 연면적 1,500㎡ 내외, 지상 3층 규모로 어린이집과 어린이 도서관을 아우르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지어진다. 도서관은 올해 12월, 어린이집은 내년 3월 개관할 예정이다.

지상 1층에는 어린이집과 북카페가, 지상 2층에는 이야기방, 영유아 및 저학년 열람실, 어린이집 유희실이, 지상 3층에는 동아리방, 고학년 열람실이 들어선다. 

영아, 유아, 어린이 등 연령대별 맞춤 공간을 마련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꾸며지며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누구나 편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다. 지난해 11월 BF 예비인증(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Free) 통과도 마쳤다. 

구 관계자는 “‘기적의도서관’이 아이들의 생각 창고를 넓혀주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구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웃는 구로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