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어린이집에 배나무 225그루 분양
상태바
중랑구 어린이집에 배나무 225그루 분양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3.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21일, 열매솎아주기‧봉지씌우기 등

 서울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봉화산 자연체험공원의 배나무 225그루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중랑구에 소재한 국공립, 민간, 가정어린이집이며 어린이집 당 기본 1그루가 배정되고, 정원 30명을 초과하는 어린이집은 30명 당 1그루의 배나무를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배나무 분양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며 참여 어린이집 아이들을 대상으로 ▲ 열매 솎아내기, ▲ 열매 봉지 씌우기, ▲ 배 수확하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또 오는 10월 배를 수확한 후에는 어린이들이 직접 키운 배를 지역 내 경로당 등에 기부하는 나눔 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배나무 분양은 참여 아이들이 배나무밭을 오가며 놀이터에서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자연체험을 할뿐 아니라, 이웃과의 나눔도 함께 배울 수 있어 참여한 어린이집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분양자는 오는 22일에 선정·발표되며, 오는 4월 중에 자연체험공원 개장 및 배나무 분양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꽃이 피고 열매를 맺어 수확하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지켜보며 자연속에서 아이들의 몸과 마음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