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2018년 첫 강원 영서지역서 취업워크숍 개최
상태바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2018년 첫 강원 영서지역서 취업워크숍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3.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 춘천에서 실전 취업지원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채혜심)는 14일 춘천에 위치한 강원도제대군인정착지원센터에서 강원도 영서지역에 거주하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과 전역예정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지리적 여건으로 서울센터에서 진행하는 취업워크숍 참석이나 전직지원관련 서비스를 받기 불편한 강원도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를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제대군인지원제도 위탁교육과정 소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전략/실습을 진행하고, 서민금융진흥원 지원을 받아 ▲재무설계와 금융사기예방 특강과 강원도청의 기획조정실 균형발전과 재취업한 박영선 선배 제대군인을 초청해 재취업 준비과정과 성공, 실패 사례를 듣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박영선 씨는 약초농장운영, 편의점 창업, 여행사 창업, 안보산업협회 창설 추진 등 여러 가지 분야에 도전하고 실패한 경험을 얘기하며 “전직기간을 적극 활용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라”며 “실패도 해봐야 자신에 꼭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센터는 강원지역과 같이 지리적 여건으로 구직활동에 직접 지원을 받기 어려운 지역을 선정해 찾아가는 취업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으며, 4월에는 강릉 보훈지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제대군인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 전역예정자는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1588-23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