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민선7기 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상태바
관악구, 민선7기 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6.1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인수위 현판식 및 위촉식 개최

- 변창흠 위원장 등 6개 분과에서 2주간 활동

 

 

서울 관악구 민선7기 관악구청장직 인수위원회가 18일 오전 11시 구청 별관 7층 강당에서 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과 위촉식을 개최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 당선인은 이날 인수위원장에 변창흠 교수(세종대 행정학과)를 위촉했다.

 

박 당선인(사진)은 이 자리에서 “변창흠 교수를 위원장에 위촉한 이유는 SH 서울주택공사 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지역개발 분야 최고 전문가로, 당선인과 철학과 가치를 공유하며 더불어 으뜸관악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소통, 협치, 혁신 행정으로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으뜸관악을 실현한다’는 박 당선인의 철학을 구현할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문재인정부의 시대정신을 반영한 새로운 정책방향을 설정키로 했다. 또 관악구의 조직․기능․예산 현황 파악과 공약사항의 재검토를 통해 6대전략과 50대 과제를 구체화한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이다.

 

인수위는 변창흠 위원장을 중심으로 신언근 부위원장, 정종팔 부위원장, 천범룡 간사위원을 비롯해 6개분과 44명으로 구성됐다.

 

6개 분과는 ▲행정재정분과(위원장 박순애,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 ▲지역경제분과(위원장 문길전, 더불어민주당 관악갑 부위원장) ▲교육문화분과(위원장 서윤기, 3선 서울시의원, 前 조희연교육감 인수위원) ▲보건복지분과(위원장 송도호, 서울시의원 당선인, 前 관악구의회 보건복지위원장) ▲건설교통분과(위원장 김경민, 서울대 환경대학원 부원장) ▲생활환경분과(위원장 김종근, 前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상임이사) 등이다.

 

또 6개 분과위는 이달 29일까지 2주 동안의 짧은 기간에 운영되는 점을 감안, 관악구정의 현황과 문제점을 신속히 파악하고 실현가능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교수진과 전현직 공무원 및 의원, 시민사회 대표들로 배치됐다.

 

한편 이번 인수위는 민선5기 인수위와 달리 서울대학교 교수를 비롯한 학계 전문가들이 많이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인수위 관계자는 “서울대 멘토링 확대, 대학캠퍼스타운 조성, 낙성벤처밸리 육성 등 관악발전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서울대와의 연계․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당선인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인수위원들은 더불어경제, 더불어복지, 으뜸교육문화, 으뜸교통, 청정삶터, 혁신관악청 등 전략 과제를 중심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우선 18일부터 나흘간 분과별 사무실에서 주요업무 보고를 받게 된다.

 

박준희 당선인은 “2주 동안의 짧은 활동기간이지만 좋은 정책과 아이디어를 많이 발굴해 달라”며 “인수위원들과 항상 소통하고 협력해 더불어 으뜸관악구의 멋진 로드맵을 수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