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제10기 연세-강서 리더스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강서구, 제10기 연세-강서 리더스 아카데미 운영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7.2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 사회, 경제, 리더십 향상 등 다양한 강좌 마련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10일까지 지역 주민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제10기 연세-강서 리더스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연세-강서 리더스 아카데미는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과 협력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과 풍부한 교양을 겸비한 지역 리더를 육성하는 교육과정이다.

  

구는 지역 리더의 지적 욕구를 충족하고 지도자로서 자질과 역량 향상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8월 3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총 15주간 진행되며, 강서구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강연주제는 ▲미래의 리더상 ▲한국사의 좋은 리더와 나쁜 리더 ▲영화로 보는 서양역사의 대표적 리더 등이며, 전 세계 지도자의 활동을 통해 진정한 리더의 역할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연세대 교수진과 분야별 전문 강사진이 인문, 사회, 경제, 미술,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강연을 펼친다.

  

총 15주 과정 중 수료 기준을 충족한 수강생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 및 미래교육원장 공동 명의로 수료증을 수여한다.

  

교육은 강서평생학습관 2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coluna@gangseo.seoul.kr)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프로그램 종료 후 강좌평가를 진행해 향후 프로그램 기획에 반영하는 한편, 수료생들이 지역 리더로서 자원봉사, 환경보호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해당 과정을 통해 지난 7년간 총 9기에 걸쳐 1,900여명의 지역리더를 배출했으며, 수료생들은 불우이웃돕기 행사 및 후원, 환경보호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진정한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교육청소년과(☏2600-698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