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행복가득한 '가족사진 촬영' 지원
상태바
동작구, 행복가득한 '가족사진 촬영' 지원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7.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소득 취약계층 60가구 대상으로 아기사진, 가족사진 등 촬영 지원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사진 속에 찰칵!

- 가족 사랑의 가치를 고취하고 재능기부 활동을 통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

 

 

주변에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가족사진이나 자녀의 돌 사진조차 찍지 못하는 안타까운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다.

 

이에 서울 동작구 ▲상도1동 ▲신대방1동 ▲노량진2동 ▲흑석동 4개 동 주민센터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60가구를 대

 

 

상으로 사진 촬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찍어 추억으로 제공하고 가족 사랑의 가치를 고취하고자 추진된다.

 

상도1동에서는 한부모가족 자녀의 돌사진 및 백일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지역주민의 재능기부로 연중 후원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 신대방1동은 사진봉사 동아리 ‘한가람아트포토’ 의 재능기부로 저소득 어르신들께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노량진2동은 올해 주민참여예산으로 가족사진촬영사업이 선정돼 저소득 20가구를 지원한다. 미용실을 운영하는 지역주민이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 재능기부에 참여해 이웃나눔을 실천한다.

 

흑석동도 이웃돕기 성금을 통해 취약가구 가족사진 촬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진 촬영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분들께 소중한 추억이 되었으면 한다”며 “다양한 복지서비스와 지역마을자원의 재능기부를 연계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