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문단속 생활화 마을 만들기 캠페인 추진
상태바
노원구, 문단속 생활화 마을 만들기 캠페인 추진
  • 홍상수기자
  • 승인 2018.07.2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서와 함께 상계역 일대서 휴가철 문단속 캠페인 개최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일반주택지역의 범죄취약구역 등을 대상으로 민․관․경 합동 순찰 및 환경정비를 실시하는 동시에 주요 지하철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점을 중심으로 문단속 캠페인을 추진한다.

구는 20일 오전 8시 상계역 및 상계5동 일대에서 노원구 자율방범연합대, 노원경찰서 생활안전과, 노원구 자치행정과 마을안전팀의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각 동 자율방범대와 관할 지구대, 동 주민센터에서도 캠페인에 동참한다.
 
2016년 경찰청 침입절도 통계에 따르면 침입절도의 25%가 빈 집을 대상으로 발생하였으며, 아파트보다는 단독주택이 더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문단속이 안된 출입문이나 창문 등을 통한 침입이 많이 발생하였다. 노원구 역시 출입문 및 창문을 통한 침입이 전체 건수의 90%를 차지하고, 문단속이 안된 경우가 절반이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구는 “일반주택지역 범죄제로화 사업”의 일환으로 자율방범대 등 민․관․경 합동으로 일반주택지역 12개 동의 범죄 취약구역에 대하여 순찰 및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역 등 다중이용장소에 찾아가서 침입절도 예방수칙이 담긴 문단속 스티커 등을 배부하여 문단속의 중요성에 대해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문단속 스티커는 거울시트가 부착되어 있어 현관문 안쪽에 붙여두고 외출시 거울을 확인하면서 자연스럽게 문단속 여부를 점검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