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대학 수시합격 전략’ 진학설명회
상태바
중랑구 ‘대학 수시합격 전략’ 진학설명회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8.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 구청 대강당…1:1 맞춤형 상담도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8일 구청 대강당에서 대학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최종 마무리 성공 전략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현직 서울여자대학교 입학사정관을 맡고 있는 안효경 박사가 ‘수시의 열쇠는 초·중·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에 있다’ 는 주제로 ▲대학입학 전형 &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의 이해,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 방법 ▲대학이 선발하고자 하는 학생 & 진로준비 방법 등에 대해 2시간 동안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 수시 전형으로 명문대에 진학한 중랑구 출신 학생으로부터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여러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주는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설명회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사전 신청을 받은 학생과 학부모 32명을 대상으로 전문 진로·진학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상담도 실시한다.

수험생과 학부모 등 참가를 희망하는 구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시작 3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들의 대학 진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교육환경 개선과 함께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중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