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 설치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송파구,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 설치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9.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3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주민 및 관계자 300여명과 함께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20일 오후 3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 설치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는 구와 산지 기초지자체가 1대1 직거래를 통해 건강한 식재료를 적정한 가격에 어린이집, 복지시설 등 공공급식시설에 공급하는 사업이다.

구는 복잡한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 등을 산지에서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 설치를 앞두고 있다.

이에 본격적인 사업 시행 전 주민들은 물론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및 관내 복지시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이날은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 설치에 대한 전체적인 현황과 함께 식재료 배송, 사업 참여 시 장점 등 상세 설명을 이어간다.

특히 단순히 정보 전달을 위한 설명회에서 벗어나 친환경급식에 관심을 가진 주민과 관계자들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꼼꼼히 듣고 사업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구체적인 사업 설명은 서울시 친환경급식과 과장이 진행하며 질의응답과 설문시간도 준비 중이다.

설명회는 급식시설을 운영 중인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관내 복지센터 관계자는 물론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에 관심 있는 주민 모두에게 열려있다. 또,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당일 바로 참가 가능하다.

정병환 식품안전팀장은 “이번 설명회에 주민과 급식시설 운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며 “설명회에서 모아진 다양한 의견과 요구사항 등을 적극반영, 먹거리 안전 도시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송파구 식품안전팀(☏02-2147-3437)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