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홈페이지, 굿콘텐츠 서비스인증 획득
상태바
영등포구 홈페이지, 굿콘텐츠 서비스인증 획득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9.2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1번가, 열린 구청장실, 공감스토리, 생생영등포, 스마트민원광장 등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온라인사이트 굿콘텐츠 인증 제도에서 영등포구 대표 홈페이지가 ‘굿콘텐츠 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

‘굿콘텐츠 서비스인증'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를 발굴해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구는 2016년도에 이어 2회 연속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하게 됐으며 인증은 2년간 유지된다.

주요 검증사항은 ▲서비스기술 ▲서비스기반 ▲고객관리 ▲제도준수 ▲이용자 편의성 등으로 이용자평가단과 분야별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종합해 결정됐다.

구는 영등포1번가, 열린 구청장실 등 다양한 소통 플랫폼과 공감스토리, 생생영등포, 스마트민원광장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7월 1일 구축된 ‘영등포1번가’는 다양한 구민의 목소리를 듣고 구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된 정책제안 온라인 창구다. 구는 회원가입, 로그인 등의 가입 절차 없이 즉시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최대한간소화해 영등포1번가를 통한 구민 소통․참여의 장을 만들었다.

또 다른 소통 창구인 ‘열린구청장실’은 이용자 중심의 화면 구성과 소통24시, 생생영상 등 실시간 소통메뉴로 주민들과 공감했다.

또한 유익한 생활주제를 스토리텔링으로 소개하는 ‘공감스토리’서비스 제공과 최신 민원행정 정보 및 문화행사를 신속하게 소개하며 주민들을 위한 온라인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모든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얻고 있는 요즘, 영등포구 홈페이지가 이번 콘텐츠 품질 인증을 통해 신뢰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