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하반기 전직원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양천구, 하반기 전직원 청렴교육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9.2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난 14일 구·동주민센터 및 시설관리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2018년 하반기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조직 내의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불통과 불신의 해소를 통한 조직원간의 소통과 이해의 폭을 넓혀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국악과 청렴을 함께 이야기 하는 국악퓨전 청렴콘서트의 형식으로 진행하면서 판소리 수궁가 중 ‘난감하네’, 판소리 춘향전 중 ‘쑥대머리’ 등 일반 교육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판소리를 청렴 교육과 접목시켜 자칫 무료하고 경직되기 쉬운 청렴교육을 쉽고 편안하게 접근해 교육의 효과를 증대시켰다.

조삼용 감사담당관은 “공직사회의 부패와 비리는 공직에 대한 사명감의 부족에서 발생하며, 직원들이 사명감을 갖기 위한 끊임없는 청렴교육이 직원들의 경각심과 청렴마인드를 정립하기 위한 중요한 방안”이라고 말했다.

특히 조 감사담당관은 “양천구가 구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야심차게 추진중인 YES 양천 사업의 가시적 성과와 더불어, 깨끗한 구정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하기에 감사담당관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청렴 마인드 향상을 위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직원들의 눈높이에서 노력할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