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 가을따라 홍릉수목원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 가을따라 홍릉수목원 걷기대회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10.13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3일 오전 7시 홍릉수목원에서 ‘구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동대문구 체육회가 주최하고 구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구민 3,000여명이 참석했다.

▲13일 동대문구 홍릉수목원에서 열린 구민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타징과 함께 걷기대회 시작을 알리고 있다

오전 7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7시 30분 출발 타징과 함께 걷기대회가 시작됐다. 구민들은 1시간 동안 수목원 입구를 출발해 내부 산책로를 따라 국립산림과학원을 돌아오는 4km 코스를 완주했다.

완주 후에는 개그맨 김한국의 진행으로 마술쇼, 색소폰, 통기타 연주 등의 공연도 함께해 걷기대회에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으며 추첨을 통한 세탁기, TV, 냉장고, 가습기, 자전거 등 경품도 전달했다.

걷기대회를 완주한 한 참가자는 “우리 동네 안에 이렇게 예쁘게 조성된 숲길이 있는 줄 몰랐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걷고, 기념품과 경품도 받으면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게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젊은 부부를 비롯해 어린이와 어르신, 친구들과 함께 찾은 중고교생까지 전 세대를 아우를 정도로 다양했다. 3,000여명의 참가자들은 가을빛으로 물든 홍릉수목원 숲길을 걸으며 완연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의 소중한 산림자원인 홍릉숲에서 구민들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구민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 있는 발걸음으로 상쾌한 숲속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