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수리수리 마수리~ 뚝딱뚝닥 집수리
상태바
관악구, 수리수리 마수리~ 뚝딱뚝닥 집수리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11.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으로 구성된 ‘뚝딱뚝딱 나눔이웃’ 과 ‘한전산업개발(주) 남부지점’ 함께 협력

- 지난 3월부터 매월 1회 이상,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에 집수리 실시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민들과 협력해 뜻 깊은 집수리를 시행해 눈길이다.

 

 

민·관 협력을 통해 소소한 집수리 및 환경정비를 직접 해결하기 힘든 독거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관악구 신사동은 주민들로 구성된 ‘뚝딱뚝딱 나눔이웃’을 구성하고 ‘한전산업개발(주) 남부지점’과 함께 올 3월부

 

 

터 ’수리수리 마수리~, 뚝딱뚝딱 집수리~‘를 기획해 실시하고 있다.

 

특히 ‘뚝딱뚝딱 나눔이웃’은 평소 주위의 도움을 받기만 하던 복지수혜 대상자들로, 본인들이 받은 온정을 이웃에게 나누고자 구성된 의미있는 자원봉사자들이다.

 

복지플래너들은 방문활동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소소한 집수리마저 힘들어 하는 취약계층을 파악하고, ‘뚝딱뚝딱 나눔이웃’과 ‘한전산업개발(주) 남부지점’ 직원들과 방문을 통해 전등 및 집안 환경정비, 소화기·에어캡 등을 설치했다.

 

특히 지난 31일에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자 관내 어르신·장애인 8가구를 방문해 에어캡·비닐장막 설치 및 LED 조명교체로 맞춤형 집수리를 실시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수리수리 마수리~뚝딱뚝딱 집수리’사업은 행정이 주민들에게 다가가고, 지역사회에서 서로 나누고 돕는 공동체 마을의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포용적 복지 실현을 위해 앞장서는 더불어 으뜸 관악 복지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