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다문화 패밀리 파티 ‘함께 놀자’
상태바
중랑구 다문화 패밀리 파티 ‘함께 놀자’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11.1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8개국 우화 공연 개최 및 다문화 체험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7일 오후 구청 대강당과 로비에서 다문화 가정 및 주민 500여명과 함께 제10회 패밀리 파티‘함께 놀자!’를 개최한다.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1부 사업보고와 건강가정지원활동 및 다문화가족지원활동 유공자 표창 수여식, 2부‘엄마나라 우화를 만나다’공연, 3부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엄마나라 우화를 만나다’는 한국의‘반쪽이’, 일본의‘은혜갚은 두루미’, 필리핀의‘허밋과 두 마리의 벌레’, 중국의‘네마리 용’등 아시아 8개국의 보석 같은 우화로 구성된 공연으로 각 나라의 삶의 지혜를 느끼고 다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와 함께 1층 로비에서는 각국 전통 의상 체험, 가면‧배지 만들기 등 다른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며, 다문화 가족 후원을 위한 바자회도 함께 열린다.

 

지역 내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카페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 가족의 화합을 다지는 것은 물론, 주민 모두가 우리의 이웃인 다문화 가정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