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상종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자랑스런 한국인 나눔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박상종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자랑스런 한국인 나눔부문 대상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12.1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나눔에 영예로운 상 송구, 나눔과 참사랑 실천의 계기로 삼겠다”

 “조그마한 나눔이었는데 이렇게 영예로운 상을 받게 돼 부끄럽고 송구스럽습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부족했던 점을 되돌아보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진정한 나눔과 참사랑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 박상종 회장이 ‘제18회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나눔부문)’을 수상했다.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한국언론인연합회에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박 회장은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에 있는 서울약령시에서 동명약업사와 동명허브를 창업, 성실한 사업가로 또 따뜻한 봉사자로서의 삶으로 일관했다.

30여 년 전부터 주변 어려운 이웃과 춘천 나눔의 동산에 쌀 등 생필품을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 나눔과 봉사활동을 시작해 2001년 서울약령시협회 회장에 선임돼 3번 연임하는 동안 약 1만여 명의 의료취약계층 시민들에게 한방 무료로 진료와 투약을 실행함으로써 보제원의 구휼정신을 구현하고,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소외계층을 돕는 일에 앞장서는 한편 서울약령시 발전에도 큰 족적을 남긴 인물이다.

특히 2017년부터는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으로 선임되면서 저소득 소외계층에 관심을 갖고 생계비, 의료비, 장학금 지원 등 폭넓은 지역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도 그는 서울태평라이온스 회장,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서울동대문구협의회장 재임 시에도 불우한 이웃과 소외계층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사회적 약자를 도와, 사심 없는 박 회장의 나눔과 봉사활동, 탁월한 리더십과 추진력에 대해 주변의 칭송이 자자해 왔다.

이날 시상식에는 롯데관광개발(주) 김병기 회장이 경제혁신 부문 최고대상, 염재호 고려대학교 총장이 교육혁신 부문 우수대상, 양승조 충남도시사가 행정혁신 부문 우수대상, 김성수 통영옻칠미술관장이 전통옻칠예술 부문, 김옥희 의료법인 참예원의료재단 행정원장이 의료봉사 부문, 김준성 전남 영광군수가 지방자치 부문,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국위선양(스포츠)부문, 방탄소년단(7인조 보이그룹)이 국위선양(음악)부문, 가수 아이유가 기부천사 부문, 오창교 아토리서치(주) 회장이 IT산업 부문, 인재근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이 인권신장 부문에서 총12명(팀)이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